EXID 내일해 리뷰
이번 신곡 내일해 정말 신나네요.
스타일을 확 바꾼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닌데 모두들 수고 많았습니다.
특히 혜린씨, 깜짝 놀랐습니다.
요즘 가요계는 꺾기, 늘이기 등등 흑인 창법의 영향을 받은 가수가 주류를 이루고 있죠. 노래 좀 한다는 분들 보면 거의 예외가 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혜린의 창법은 90년대 발라드와 비슷합니다. 별다른 기교 없이 자신의 목소리로 담백하게 부르는.
역으로 보면, 비명 소리라든가 악을 쓴다거나 하는 특이한 소리를 내는 데는 약할 수 밖에 없지요. 그러나 내일해에서 이런 애드립 부분을 아주 잘 해넀습니다. 처음엔 레코딩 기술의 도움을 많이 받았으려니 했는데 라이브에서도 거의 비슷하더군요.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지 짐작이 가는 대목입니다.
음원 순위에 실망하지 말고 계속 좋은 모습 보여주시길 기대합니다. 순위가 다는 아닙니다.
팬사인회 라이브 영상입니다. 음향 시설도 없는 행사장 마이크로 이만큼 하다니.
스타일을 확 바꾼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닌데 모두들 수고 많았습니다.
특히 혜린씨, 깜짝 놀랐습니다.
요즘 가요계는 꺾기, 늘이기 등등 흑인 창법의 영향을 받은 가수가 주류를 이루고 있죠. 노래 좀 한다는 분들 보면 거의 예외가 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혜린의 창법은 90년대 발라드와 비슷합니다. 별다른 기교 없이 자신의 목소리로 담백하게 부르는.
역으로 보면, 비명 소리라든가 악을 쓴다거나 하는 특이한 소리를 내는 데는 약할 수 밖에 없지요. 그러나 내일해에서 이런 애드립 부분을 아주 잘 해넀습니다. 처음엔 레코딩 기술의 도움을 많이 받았으려니 했는데 라이브에서도 거의 비슷하더군요.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지 짐작이 가는 대목입니다.
음원 순위에 실망하지 말고 계속 좋은 모습 보여주시길 기대합니다. 순위가 다는 아닙니다.
팬사인회 라이브 영상입니다. 음향 시설도 없는 행사장 마이크로 이만큼 하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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