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LG Q8 2018년형 특징

중급 스마트폰 중에 눈에 띄는 게 있어 간단히 소개한다.



기본 스펙을 보자면, CPU는 스냅드래곤 450이다. CPU만 보면 4XX 시리즈라서 보급형이라 할 수 있지만 RAM이 4기가라서 체감 성능은 꽤 좋으리라 생각된다. 게다가 6.2인치의 대화면과 64기가의 저장공간을 고려하면 중급기로 보는 것이 옳다.

그 외에 하이파이 입체음향, 지문인식과 LG페이, 미국 군사 표준을 충족하는 내구성, IP68 등급의 방수방진 등의 실용성을 갖췄다.

가장 내세우는 점은 전용 터치 펜(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했다는 것이다. 따라서 꺼진 화면에서 바로 메모, 컬러링북, 스크래치 아트, GIF 캡쳐, 돋보기 기능 등의 편의 기능을 지원한다.

전용 터치펜이 특별히 대단해 보이지는 않는다. 그러나 상관없다고 생각한다. 스마트폰에서 터치펜이라는 게, 물론 여러 기능을 십분 활용하는 분도 있겠지만, 대부분 간단한 메모나 낙서, 손가락 끝의 쓰라림을 피하기 위한 터치 대용 정도의 용도에 그치기 때문이다.

사실 터치펜은 모든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다. 시중에서 아무거나 싼 거 사서 쓰면 된다. 저가형은 대부분 뭉뚝한 고무캡을 쓰는데, 일반적인 사용에는 문제 없지만 작은 글씨는 쓸 수가 없다. 작은 글씨 등 조금 세밀하게 쓰고 싶다면 펜촉 지름이 2mm 정도되는 미세 터치펜을 사면 된다. 1만원 근처에 살 수 있다. 고급형 중에는 JOT(한글 표기를 할 수가 없네요 ㅋㅋ)사의 제품처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카메라 셔터 역할을 하는 등 특별한 기능을 갖춘 것들도 있다.

결론적으로 보급형보다는 조금 쾌적한 체감 성능을 원해서 중급형 스마트폰을 찾는 분이라면, 전용 펜의 편의성도 함께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선택일 것 같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이크로소프트 4K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MS WDA 3) 리뷰

와이파이(Wi-Fi) 보안 설정

엑셀 필터 상태에서 복사와 잘라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