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OS 모하비 버전 살펴보기

4일 Mac OS의 차기 버전 '모하비'가 공개됐다. 출시는 올 가을 예정이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다크 모드 - 어두운 색 테마이다. 기존의 다크 테마가 메뉴바와 도크에만 작용하는 것에 반해, 다크 모드는 모든 인터페이스에 작용한다.

데스크탑 스택 - 바탕화면에 널려있는 파일들을 형식별로 모아 정리해 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pdf, jpg 같은 형식별로 자동으로 아이콘을 생성해서 모아 놓는 것이다.

iOS 앱 사용 - 뉴스, 음성메모, 홈 등 일부 iOS 앱을 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변환 키트를 제공해서 더 많은 앱들이 맥에서 사용 가능해 질 전망이다.

보안 강화 - 앱이 위치 정보나 사진 같은 개인 정보에 접근하면 알림을 표시한다. 사파리 브라우저는 페이스북 같은 SNS나 광고 사이트가 시스템 정보를 이용해 사용자를 추적하지 못하도록, 시스템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게 했다.

스크린샷 메모 - 화면을 캡쳐한 후 바로 필기할 수 있다.

갤러리 뷰 - 파일을 열지 않더러도 파인더의 썸네일 보기에서 대부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리 보기가 크게 표시됨은 물론 스크롤 중에도 날짜, 크기, 해상도 같은 파일 속성을 보여준다.

연속성 카메라 -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맥에서 바로 보고 편집할 수 있다. 클라우드를 통해 동기화하는 과정을 생략한 것이다.

다이나믹 데스크탑 - 배경화면 사진이 시간에 맞춰 낮과 밤으로 바뀐다.


참고 자료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엑셀 필터 상태에서 복사와 잘라내기

가정에서도 망 분리를 해보자

잉크젯 프린터 전원은 항상 켜 놓아야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