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 시리즈 3와 watchOS 5의 특징

스마트폰에 비해 스마트워치가 우월한 점은 휴대성과 밀착성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점을 최대한 살려 애플 워치도 아이폰 없이 단독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을 늘려가고 있다. 최근 발표된 워치OS 5와 이를 적용한 애플 워치 시리즈 3의 특징을 간략히 정리해 봤다.

일단 생긴 거부터 잠깐 보고 가자. 멋진 디스플레이 위주로 소개한 영상이다.


최신 기종인 Apple watch 시리즈3는 자체 통신 기능을 갖춰, 아이폰 없이도 통화, 문자, 긴급 구조 요청 등이 가능하다. watchOS 5는 여기에 '워키토키'라는 간편 통화 기능을 추가했다. 마치 무전기 같은.

그 외 시리 단축키, 팟캐스트 지원 등 새로운 기능이 있지만, watchOS 5에서 가장 역점을 둔 부분은 운동 도우미 기능이다. 스마트워치의 가장 뛰어난 점이 밀착해서 휴대할 수 있다는 것이므로, 운동 지원 기능이야말로 스마트폰과 확실히 차별화할 수 있는 마케팅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애플 워치는 사용자의 활동량을 자동으로 추적한다. 운동의 시작과 끝을 감지하여 운동 앱을 실행하거나 종료하도록 알린다. 깜박 잊고 앱을 늦게 실행했더라도 자동 측정한 데이터를 소급해서 반영한다.

운동 앱에 요가와 하이킹을 추가했다. 요가의 경우는 심박수와 자세를 감지하고, 하이킹의 경우에는 고도계와 GPS를 활용해 운동 거리와 강도를 계산하는 식으로 칼로리 소모량을 정교하게 파악한다.

달리기에 대해서는 분당 걸음 수를 측정하는 케이던스(Cadence) 추적 기능과 설정한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알림을 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그리고 다른 사람과 7일간 운동량 경쟁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서 나태해 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참고 자료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이크로소프트 4K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MS WDA 3) 리뷰

와이파이(Wi-Fi) 보안 설정

엑셀 필터 상태에서 복사와 잘라내기